본문 바로가기

정치~2mb/쇠고기 협상

뉴라이트연합 "친북좌익의 촛불시위 개입 문건"의 허구

연합뉴스('친북좌익의 촛불시위 조직적개입 문건공개' 예정, 2008-05-26)에 따르면 뉴라이트전국연합은 친북좌익세력의 촛불시위 조직적 개입 문건을 5월 27일 오전 10시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문건에는 "반이명박 촛불문화제를 통해 대중들의 투쟁에 서서히 불을 붙이다 ... 반이명박 투쟁을 폭발시켜 이명박 정부를 쓸어버리고 이 흐름으로 6.15에 민족통일대축전을 성사시킨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고 합니다.

과연 문건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1. 이미 인터넷으로 공개된 문건
뉴라이트 전국연합은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가 작성하여 5월 5일에 홈페이지에 공개(http://www.615.or.kr/)한 문건을 자신들이 최초로 제시하는 것처럼 꾸미면서 친북좌익 세력이 촛불문화제에 조직적으로 개입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가 열람할 수 있는 문건을 증거라며 제시하는 어이없는 일을 서슴없이 벌이고 있습니다.
더구나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 홈페이지 자료실에는 "필요한 자료를 퍼가시고, 유용한 자료는 함께 공유하는 공간입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뉴라이트전국연합 주장의 오류
더구나 뉴라이트전국연합은 문건 최초작성 시점을 2008년 3월 10일(월) 오후 2시경으로 주장하고 있습니다(http://www.newright.net/). 하지만 한미 쇠고기 협정이 개시된 일시는 모두가 알고 있듯이 4월입니다. 뉴라이트전국연합의 주장대로라면,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는 한미쇠고기 협정이 개시되기도 전에 협상내용을 미리알고, 촛불문화제까지 준비한 것이 됩니다. 뉴라이트의 주장이 앞뒤가 안맞는 부분입니다.

또한 뉴라이트전국연합은 문건을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공개하면서 두가지 문건을 제목만 제시하고 국가보안법상 일반인에게 배포불가라며, 공개를 안하고 있습니다.
                      <"김일성주석_통일일화.2008",  "통일신보20080824">
그런데 여기서 눈여겨서 보아야 할 점은 "통일신보"라는 매체입니다. 통일신보와 한겨레신문사와 기사교류를 합의했다는 기사가 2008년 5월 26일자로 올라와 있습니다(한겨레-통일신보 기사교류 합의, 2008-05-26, 한겨레). 그리고 한겨레의 기사에 따르면통일신보는 연합뉴스 등 일부 언론매체가 부정기적으로 남북간 기사를 교류하기 위해 이용하는 통신사입니다.
뉴라이트전국연합이 국가보안법을 근거로 공개하지 못하겠다는 내용을 신문사와 통신사들은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뉴라이트의 주장대로라면 연합뉴스와 한겨레도 국가보안법위반으로 조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뉴라이트전국연합은 통신사와 신문사들은 쉽게 입수할 수 있는 문건 제목만을 공개하면서 촛불문화제를 색깔론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3. 뉴라이트전국연합의 뒷북
또한 '굿뉴스강남'이라는 사이트에서 지난 5월 11일 뉴라이트 전국연합이 주장하고, 공개하겠다는 내용을 이미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클릭 본색 드러낸 친북좌익의 촛불선동, 2008-05-11(원문 발췌한 기사는 아래에도 옮겨져 있습니다)

굿뉴스강남이라는 사이트에서 주장하는 내용과 뉴라이트전국연합이 주장하고 있는 글귀는 거의 동일합니다.

<2008-05-26 연합뉴스 기사에서>
반이명박 촛불문화제를 통해 대중들의 투쟁에 서서히 불을 붙이다 ... 반이명박 투쟁을 폭발시켜 이명박 정부를 쓸어버리고 이 흐름으로 6.15에 민족통일대축전을 성사시킨다."

<2008-05-11, 굿뉴스강남 기사에서>
이명박 투쟁을 폭발시켜 이명박 정부를 쓸어버리고, 이 흐름으로 6.15에 민족통일대축전을 성사시킨다

굿뉴스 강남에 기사에 따르면 문건을 작성한 단체는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이며, 문건 제목은 "
6.15 민족통일대축전 성사를 위한 자주통일 평화번영 촉진 운동 기간 사업계획서"입니다. 뉴라이트전국연합의 주장과 일치합니다.

4. 마치며
결국 뉴라이트전국연합이 제시한 문건은 자신들만이 입수할 수 있었던 문건도 아니었으며, 주장의 내용도 앞뒤가 잘 맞지 않습니다.
뉴라이트전국연합의 의도는 분명합니다. 지금의 촛불문화제를 색깔론으로 몰아가면서 시민들의 주장을 왜곡하려는 수작입니다.
보수언론들은 앞으로 이를 근거로 얼마나 치졸한 공세를 퍼부을까요???

p.s 1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문건을 파일로 올립니다.

p.s 2
뉴라이트전국연합의 기자회견보다 빨리 올리기 위해 급하게 글을 썼고, 이후에 수정을 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p.s 3
<굿뉴스 강남의 기사 발췌>
본색 드러낸 친북좌익의 촛불선동, 2008-05-11

친북좌익의 「광우병 선동」이 본색(本色)을 드러내고 있다.

대표적 친북좌익 단체인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실천연대)」는 최근 작성한 『6.15 민족통일대축전 성사를 위한 자주통일 평화번영 촉진 운동 기간 사업계획서』에서 『反이명박 촛불문화제를 통해 이명박 정부를 쓸어버릴 것』을 주장했다.

<5·31촛불집회로 이명박 정부 쓸어버려야>

실천연대는 소위 『이명박 정부를 쓸어버려야 할 이유』를 소위 『親美사대, 수구反통일성』에서 찾고 있다. 이들은 『우리 민족 對 미국의 대결 구도에서 승리로 나아가는 현 상황에 새로운 걸림돌로 이명박 정부가 등장하였다. 이명박 정부는 親美사대, 수구反통일성을 토대로 철저히 미국의 입장에서 우리 민족을 배신하고 있다』며 『美國과 이명박 정부의 (연합) 구도를 깨뜨리기 위해서는 全민족의 단결된 힘으로 이명박 정부를 강하게 타격하여 더 이상 「폭주」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